추천 수 0 댓글 0

피부 좋아지는 법.jpg

 

투명하고 환한 피부는 누구나 갖고 싶어하죠.
큰 돈 안 들이고 피부 좋아지는 법, 피부 좋아지는 10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피부 수분.jpg

 

1.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화장품을 바른다. 

세안 후 물기가 적당히 남아있는 상태에서 화장품을 바르면 순간 날아가는 수분을 잡아줍니다. 
습관처럼 꾸준히 하면 피부가 상당히 매끄러워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마찬가지로 몸에도 적당히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바디로션을 꾸준히 발라주면 몸이 부드러워지며 겨울에 허연 각질로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꼭 수건을 사용해야 할 때는 피부를 세게 밀어서 물기를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수건으로 가볍게 톡톡 두드려 줍니다. 
 

피부 좋아지는 법 손으로 얼굴 만지지 않기.jpg

 

2.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않는다. 

평소 손을 깨끗이 씻고,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않습니다. 
사람의 손바닥 하나에는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살모넬라균, 인플루엔자간균 등 평균 150 종류의 세균이 살고 있습니다. 이 세균들은 피부염, 감기, 폐렴, 식중독 등을 일으키는데 비누로 손만 꼼꼼히 잘 씻어도 99%의 세균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바이러스는 코나 입을 통해 직접 전파되기보다는 손으로 얼굴을 만져 걸리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특히 세균의 온상인 돈을 만지고 난 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어주고 얼굴을 만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비타할로 데일리뉴 핸드워시 파우더향, 490ml, 2개 샤워메이트 말랑카우 버블 핸드워시 화이트 우유향, 500ml, 2개

3. 수분을 자주 섭취한다. 
물은 몸속의 이물질을 땀이나 소변으로 배출함으로써 신체를 정화해주며 피부 관리를 돕습니다. 
차가운 물보다는 사람의 체온과 비슷한 따뜻한 물이 위와 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여름철에는 하루 8잔 정도(1.5~2L)의 수분 섭취가 권장되지만 개인의 연령, 건강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 식사 전후 20~30분 사이에는 소화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물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은 물을 마시는 것을 통해서도 섭취할 수 있지만 음식에도 들어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수분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은 두부인데 두부는 수분을 80% 이상 함유하고 있습니다. 
 
탐사수, 2L, 12개 탐사수, 500ml, 40개  
 

비타민 C 피부미용.jpg

 

4. 신선한 과일, 채소 섭취

비타민 C가 많은 오렌지, 레몬, 감자, 시금치, 사과, 딸기, 블루베리, 오이 등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합니다. 단, 너무 신 음식을 많이 먹으면 위가 아플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종근당건강 원데이21 멀티비타민 & 미네랄, 60정, 2개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180정, 1개

5. 피부 관리 
각질을 제거할 때는 눈이나 입가 주위는 피하고, 무리하게 각질을 벗겨내지 않습니다.
또, 각질 제거 후 계란 흰자로 팩을 하면 모공이 줄어들어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세안 후 미강을 잠시 얹어두는 것도 매끄럽고 환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 좋아지는 법 잠.jpg

 

6. 잠을 충분히 잔다.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이 있듯이 하루 7~8시간 정도 숙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잠자리에 드는 시간은 피부 재생이 활발한 밤 10시에서 늦어도 새벽 2시 사이가 좋습니다. 자체 임상을 거친 결과 10시에 자고 6시에 일어나는 것이 상당히 이상적이었습니다. 10시가 너무 이르다면 11시 이전에라도 잠자리에 들어보면 아침 기상이 훨씬 가뿐해지는 것과 함께 얌전한 피부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새벽에 늦게 자면 모공이 숭숭 커져요.) 
학교 다닐 때는 아침마다 늘 피곤했는데 늦게 자니까 일찍 일어나지 못하고 늘 피곤했던 것이지요. 게다가 학생 때는 배가 많이 고프니 학교에서 공부하고 와서 밤에 치킨이나 야식을 먹고 공부하다가 2시 정도에 잠이 들었는데 늦은 밤 군것질도 피로에 한몫했지요. 아무튼 피부 이야기에서 잠으로 넘어왔는데 잠은 그만큼 소중합니다.   
 

피부 좋아지는 법 썬크림.jpg

 

7.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썬크림은 외출하기 최소 30분 전에 바르고, 2~3시간마다 덧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특히 여자분들은 화장한 얼굴에 덧바르기가 쉽지가 않으며, 남자분들은 자외선 차단제에 관심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사람은 관리하고 가꾸는만큼 또 더 예쁘고 멋있어지는 것 같습니다.  
 
본트리 베리 에센스 선블럭 SPF50+ PA+++, 50ml, 2개입 헤라 선 메이트 데일리 선블록 SPF35 PA+++, 70ml, 1개  

8. 가벼운 샤워 및 목욕
샤워와 목욕은 미지근한 물에 가볍게 합니다. 
너무 오랜 시간 목욕을 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의 수분을 빼앗기게 됩니다. 

9. 금연 및 금주
금연과 금주는 건강한 신체와 깨끗한 피부를 위한 지름길입니다. 
물론 적당한 양의 포도주 등 알콜은 혈액 순환을 돕고 몸을 따뜻하게 이완시키기도 하지만 뭐든 과유불급이라는 거 아시죠. 

10. 적절한 운동
걷기, 등산, 요가, 배드민턴 등 몸에 알맞은 적절한 운동은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피부는 물론 신체를 건강하게 해 줍니다. 

피부 좋아지는 음식 많이 드시고, 매일매일 피부 좋아지는 습관 꾸준히 실천하셔서 도자기같이 예쁜 피부 가꿔 나가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