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브랜드 현대자동차
신제품 아이오닉 5
7yyRauUgtpE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전기차.jpg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5의 주요 실내 사양 및 내부 티저 이미지를 15일(월) 첫 공개했다. 
 

◆ 아이오닉 5 


현대자동차의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는 현대자동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처음 적용한 차량이다. 거주 공간이라는 주제로 전용 전기차만의 차별화된 공간을 설계했으며, 실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 플랫 플로어 
기존 내연 기관차가 갖고 있던 구조적 한계였던 실내 터널부를 없앴다. 
 

⚬ 유니버셜 아일랜드 
콘솔을 앞뒤로 움직일 수 있다. 
 

⚬ 슬림해진 콕핏 (운전석의 대시보드 부품 모듈) 
 

⚬ 스티어링 휠 주변 전자식 변속 레버(SBW) 배치 
 

⚬ 1열 운전석,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다리받침(레그서포트)이 포함되어 있으며, 등받이와 쿠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 재활용 직물 및 바이오 소재 사용 
아이오닉 5는 재활용 투명 페트병을 활용한 직물을 가죽시트 일부와 도어 암레스트에 사용했다. 또,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바이오 소재를 도어, 대쉬보드, 천정, 바닥 부분에 사용했다. 

⚬ 자연 친화적 소재 사용 

시트 가죽 염색 공정에서는 아마씨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을 사용했다. 또, 스티어링 휠, 스위치 등 손이 닿는 곳에는 유채꽃, 옥수수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을 활용한 바이오 페인트를 사용했다.   

현대자동차는 추후 출시될 아이오닉 모델에도 자연 친화적인 소재와 친환경 공법을 꾸준히 확대 적용함으로써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는 23일(화) 한국 시간 오후 4시 온라인을 통한 글로벌 공개 행사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실내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친환경 소재와 공법을 적용한 아이오닉 5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전동화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전기차의 새 시대를 열어갈 아이오닉 5에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
[현대자동차 관계자]

https://youtu.be/7yyRauUgtpE